> 법인소개 > 인사말 > 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상생문명으로 가는 길

민영근
산청군청 35년 근무 정년퇴직
녹조근정훈장
여흥민씨대종회 산청군지부 회장
산청은 지리산 천왕봉을 보유한 지자체로 전국에 브랜드가치는 높으나 중소농 농민들의 현실은 매우 어렵습니다. 오죽하면 농사가 한달에 30만원짜리 공공근로보다 못한 현실이 되어 있으니까요. 산청관내에 있는 농협마트(3곳)에서 산청산 신선채소를 찾아보기도 매우 어렵습니다. 재정자립도가 10%도 안되는 저개발 농촌지역인데도 해당 지역 마트에서 자기지역의 농산물을 찾아보기 어렵다는 사실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다행히 산청군(군수 이재근) 공무원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산엔청쇼핑몰과 고속도로로컬푸드매장이 활성화되어 그나마 기업농 중심으로는 외부판로가 열려서 의욕적으로 생산활동에 임하고 있습니다만, 중소농에게는 이들도 그림의 떡인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중소농 중심의 유통구조를 만들어서 많은 농업 종사자의 일자리와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2020년 8월에 저희가 산청로컬푸드협동조합을 설립하였습니다. 지역농산물의 많은 애용 바랍니다.

금강산 비로봉 아래에서 도를 얻고 지리산 천왕봉 아래에서 덕을 쌓으면 천하를 경영할 만하다는 어느 도인의 말씀이 기억나는데, 천왕봉 아래에 덕산과 덕천강이 있음도 우연이 아닐 것입니다. 서로 다름에 대한 인정과 배려, 포용이 상생문명이므로 그 첫 시작을 산청지역 중소농들의 삶과 함께하는 실천적인 노력으로 첫발을 떼려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동참과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산청로컬푸드협동조합 이사장
민 영 근
위로가기